캐리어끌고 해외여행/미국여행 (2023-2024)

미국 뉴욕에서 워싱턴 하루(반나절) 관광코스

캐리어우먼 2024. 10. 23. 21:28

아침에 뉴욕 맨해튼에서 출발해서 4시간 10분 정도 걸려서 워싱턴에 도착했습니다. 처음 계획은 7시 30분에 출발해서 12시 전에 도착하는 거였는데, 맨해튼에서 허츠 렌터카 대여하는 게 지체되어서 1시 넘어서 도착했습니다. 뉴욕 맨해튼에서 허츠 렌터카 대여할 때 생긴 이슈에 대해서는 지난 포스팅에 남겼는데, 밑에 링크 올릴 테니 뉴욕에서 렌터카 대여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뉴욕 맨해튼에서 허츠 렌트카 대여한 후기 (34th Street Midtown)

오늘은 아침 일찍 렌터카를 대여해서 워싱턴으로 이동하는 날입니다. 원래 일정은 뉴욕에서 바로 나이아가라 폭포로 가는 일정이었는데, 뉴욕 여행 중에 갑자기 워싱턴도 가보고 싶어서, 워싱

starsmum.tistory.com

점심을 워싱턴에 도착하자마자 먹으려고 했지만, 1시 넘어서 도착해서 워싱턴 오는 길에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간단히 점심을 먹고, 저희 가족의 워싱턴 일정은 3일 전쯤 갑자기 변경해서 일정에 넣은 거라서 시간이 오늘 밖에 없었습니다. 5시에 해가 지기 때문에 반나절동안 포인트만 관광하기로 했습니다.

미국 뉴욕에서 워싱턴 하루(반나절) 관광코스

싱턴 D.C.의 Floral Park 근처 거리 주차
워싱턴 D.C.의 Floral Park 근처 거리 주차

워싱턴 시내에 관광명소들이 몰려있어서 한 군데에 주차를 하고 도보로 여러 군데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워싱턴 D.C.의 Floral Park 근처에 거리 주차를 하였습니다. 주차 후 근처에 있는 주차 미터기에서 주차요금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저희가 주차한 곳은 7am-8pm까지는 시간당 $2.3이었고, 최대 시간은 3시간이었습니다.

Washington Monument Washington Monument
워싱턴 기념탑

주차를 하자마자 눈앞에 보였던 Washington Monument(워싱턴 기념탑)으로 먼저 갔습니다. 날씨가 좋았으면 사진이 멋있었을 텐데, 하루종일 흐리고 부슬비가 내려서 아쉬웠습니다.

Washington Monument(워싱턴 기념탑)은 미국의 첫 번째 대통령 조지 워싱턴을 기념하기 위해 세워진 높이 약 555피트(169미터)의 돌 기념물입니다.

United States Capitol
미국 국회의사당

United States Capitol (미국 국회의사당)입니다.

United States Capitol (미국 국회의사당) 은 미국 의회의 상원과 하원이 회의하는 장소로, 워싱턴 D.C. 의 내셔널 몰에 위치해 있습니다. 공공 투어가 가능하며, 의회의 역사와 기능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고 하는데, 저희는 시간이 없어서 투어는 하지 않았고 건물 사진만 찍고 이동하였습니다.

Lincoln MemorialLincoln Memorial
링컨 기념관

Lincoln Memorial(링컨 기념관)입니다.

아브라함 링컨(Abraham Lincoln), 미국의 16번째 대통령을 기리기 위해 세워진 기념물입니다. 내부에는 링컨 동상이 있습니다. 기념관은 개방되어 있으며, 주변 계단은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고 있었습니다.

국립 아프리카 계 미국인 역사 및 문화 박물관

자연사 박물관 가는 길에 건물이 예뻐서 찍어본 National Museum of African American History and Culture (국립 아프리카 계 미국인 역사 및 문화 박물관)입니다.

시간이 없어서 내부에는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이곳은 워싱턴 D.C. 의 내셔널 몰에 위치한 스미소니언 기관의 일부로,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역사와 문화를 기념하고 전시하는 박물관입니다.

스미스소니언 국립 자연사 박물관

뉴욕에서 캐나다 나이아가라폭포로 바로 가려고 했다가, 워싱턴에서 1박 하고 나이아가라 폭포 가는 걸로 변경한 가장 큰 이유는 Smithsonian National Museum of Natural History(스미스소니언 국립 자연사 박물관) 때문입니다. 뉴욕에서 자연사 박물관을 구경하고 난 뒤에 워싱턴에 있는 자연사 박물관에 가보고 싶어서 일정을 변경하였습니다.

영화 박물관을 살아있다의 배경이 뉴욕 자연사 박물관인지 알았는데, 워싱턴 자연사 박물관에서 촬영을 한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저희 가족은 좀 돌아가지만 워싱턴에서의 1박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워싱턴 Smithsonian National Museum of Natural History (스미스소니언 국립 자연사 박물관)을 배경으로 촬영한 영화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대표적인 영화는 The Night at the Museum: Secret of the Tomb (2014) , Night at the Museum: Battle of the Smithsonian (2009), Dinosaurs 3D: Giants of Patagonia (2007)가 있습니다.

Smithsonian National Museum of Natural HistorySmithsonian National Museum of Natural HistorySmithsonian National Museum of Natural HistorySmithsonian National Museum of Natural HistorySmithsonian National Museum of Natural HistorySmithsonian National Museum of Natural History
스미스소니언 국립 자연사 박물관

Smithsonian National Museum of Natural History (스미스소니언 국립 자연사 박물관) 은 워싱턴 D.C. 의 내셔널 몰에 위치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박물관입니다.

1910년에 개관된 이 박물관은 공룡 화석, 동물 표본, 보석 및 광물, 고대 생물에 관한 전시, 또한 현대 전자기기에 관한 것들이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박물관은 무료로 개방되어 있어서 더욱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