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3년살기/뉴질랜드 3년살기 일상

뉴질랜드 인터미디엇 학교생활-댄스대회

캐리어우먼 2023. 9. 18. 12:02

뉴질랜드에서 저희 아이들이 다닌 학교는 0학년부터 8학년까지 있는 풀 프라이머리입니다. 7학년이 되면 7,8학년만 다니는 인터미디어트(Intermediate) 학교로 옮기거나, 7학년부터 13학년까지 있는 컬리지(College)로 옮기기도 하지만, 아이 둘 다 한 학교로 보내는 것이 편하기도 하고 첫해에 학교에 만족도가 높아서, 저희 아이들은 8학년까지 쭉 다녔습니다.

 

 

 

 

 

 

뉴질랜드 인터미디엇 학교생활-댄스대회

뉴질랜드 댄스대회
뉴질랜드 학교생활

 

 

 

학교에서 7,8학년 댄스대회가 있었습니다. 

2달정도 연습하고 7,8학년이 함께 학교 강당에서 대회를 했습니다. 학교 대회에서 우승한 팀은 오클랜드에서 열리는 댄스 대회에 출전하게 됩니다. 뉴질랜드는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대회가 많아서 좋았습니다.

댄스 대회를 위해서 실비아파크 자라매장에서 정장 바지와, 셔츠, 보타이, 구두를 구입했습니다. 

파트너는 선생님이 정해줬다고 합니다. 8학년 때에는 아이들이 자유롭게 정하라고해서 좋아하는 여자친구에게 메일을 보내서 같이 하기로 해서 좋아했는데, 코로나 때문에 대회가 무산되어서 너무 아쉬워했습니다.

 

 

 

뉴질랜드 댄스대회

 

 

동영상으로 다시 보니 아이들 모두 너무 귀엽네요.

아이들 모두 2곡에 참여하고, 잘한 아이들 등번호를 적어서 반씩 추려서 참여한후, 마지막에 10팀정도 뽑아서 결승전을 해서 3팀을 뽑았습니다.

 

 

 

뉴질랜드 댄스대회
뉴질랜드 학교생활

 

 

댄스대회를 위해서 외부에서 댄스 선생님이 와서 아이들을 가르쳐 줬는데, 대회가 끝난후에 공연을 해주셨는데 너무 멋있었습니다. 

뉴질랜드는 공부외에 학교에서 여러 행사들이 많아서 아이들이 즐겁게 학교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2020.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