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끌고 해외여행/베트남-푸꾸옥(2022)

[푸꾸옥3박5일여행]1. 크라운플라자 푸꾸옥스타베이, 웨일스파, 비엣젯항공

캐리어우먼 2022. 7. 25. 22:46

큰아이 방학 시작 날에 맞춰서 비행기표를 비엣젯항공으로 한 달 전쯤 예약해두고, 호텔은 IHG 계열 Hotel로 마일리지를 이용해서 3박을 예약했어요. 처음에는 마일리지로 1박을 좋은 곳으로 하고 2박은 돈으로 예약하려고 하다가, 검색해보니 크라운 플라자 호텔이 지은 지 얼마 안 되어서 깨끗한데, 우리가 가진 IHG 마일리지로 3박이 예약 가능하길래, 이번 여행에는 돈도 절약하고 마일리지로 예약했어요.

 

 

 

 

 

 

<푸꾸옥 여행 준비 과정-비엣젯항공, 크라운 플라자 푸꾸옥 호텔, 웨일 스파>

크라운플라자 푸꾸옥 스타베이
Crowne Plaza Phu Quoc Starbay, an IHG Hotel 크라운플라자 푸꾸옥 스타베이 로비

 

 

Crowne Plaza Phu Quoc Starbay, an IHG Hotel 크라운 플라자 푸꾸옥 스타베이, 별다른 준비 없이, 하루에 한 번 마사지를 받겠다는 계획만으로 웨일 스파에 일주일 전쯤 다 저녁시간으로 예약하려고 했으나, 하루 빼고 원하는 시간 2시간은 풀 부킹이었어요.

시간 조정해서 3번으로 일단 예약해두고, 떠나기 이틀 전에 달라 환전해서 출발했습니다.

 

비엣젯항공은 만석이였고, 제1터미널에서 공항철도를 타고 이동해야 했어요. (저가항공의 설움)

식사나 물이나 음료는 돈을 내고 사 먹는 시스템이고 비행기에 화면도 없어서, 전 저희 아이들의 컴플레인을 받았습니다.

 

 

<크라운 플라자 호텔 체크인 에피소드>

Crowne Plaza Phu Quoc Starbay&#44; an IHG Hotel
Crowne Plaza Phu Quoc Starbay, an IHG Hotel 크라운플라자 푸꾸옥 스타베이

 

 

IHG 멤버십 플래티넘 엘리트라서 룸 업그레이드와, 레이트 체크아웃, 무료 음료 등 여러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마침 3박이 가지고 있는 마일리지로 딱 되는 호텔이 크라운 플라자 스타베이였는데, 오픈한 지 얼마 안 되어 깨끗해 보여서 예약했어요.

 

그런데 체크인하는데, 저희 큰애가 만으로 13살인데, 성인 요금으로 책정된다며 일박에 70불을 더 내라고 하는 거예요.

여기 숙박비가 하루에 100불 정도인데, 하루당 70불을 더 내라고 하니 당황스러웠어요.

남편은 IHG  예약사이트를 보여주며 아이들 입력하는 란에 어떠한 설명도 없었으므로 낼 수 없다.

70불을 더 내야 한다는 설명이 있었다면 우리는 이 호텔을 선택하지 않았을 거라고 하니, 그럼 조식 비용으로 하루에 20불을 더 내라고 하더라고요.

저 같았음 ok 했을 테지만 남편은 이건 미리 설명도 없었고, 기분의 문제라고 내지 못한다고 했어요.

왜냐하면  IHG 사이트에서 성인 3 아이 1명을 입력해도 금액이 같게 보였거든요.

IHG 사이트를 보여주니, 자기네가 이건 앞으로 수정하겠다며, 그냥 돈 안 내는 걸로 마무리되었답니다.

 

그래도 끝까지 호텔 측에서 기분 나쁘게는 말하지 않고 차분히 얘기하고, 체크아웃할 때까지 호텔 직원분들 너무 친절하게 해 주셔서 기분은 상하지 않았답니다.

 

 

Crowne Plaza Phu Quoc Starbay, an IHG Hotel 크라운플라자 푸꾸옥 스타베이

 

 

처음에 공항에 도착했을 때는 비가 내렸었는지 하늘이 우중충했지만, 우리가 푸꾸옥에 있는 동안은 소나기 딱 한번 내리고 날씨가 아주 화창하고 좋았어요.

날씨 좋았을 때랑 흐렸을 때랑 호텔 분위가 가 많이 달라요.

 

 

 

 

 

 

크라운플라자 푸꾸옥 스타베이
날씨 좋은 크라운플라자 푸꾸옥 스타베이

 

 

<크라운 플라자 푸꾸옥 스타베이 호텔  레스토랑>

크라운플라자 푸꾸옥 스타베이 호텔 레스토랑
크라운플라자 푸꾸옥 스타베이 호텔 레스토랑 새우요리

 

 

마사지받기 전에 크라운 플라자 호텔에서 먹은 타이거 새우 추천합니다.

이거 양념이 진짜 맛있어요. 혹시 크라운 플라자 푸꾸옥 스타베이 호텔 가시는 분들은 꼭 드셔 보세요.

저희는 이 새우만 4일 동안 15 접시 넘게 먹었답니다.

 

 

크라운플라자 푸꾸옥 스타베이 호텔
크라운플라자 푸꾸옥 스타베이 호텔

 

 

저녁 먹고 호텔 산책 좀 하다가 웨일 스파에 마사지받으러 갔어요.

웨일 스파에 관한 내용은 다음에 다시 남길게요.

저희는 3번 받았는데 정말 만족해서 웨일 스파 추천해요.

 

 

2022.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