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3년살기/뉴질랜드 여행

뉴질랜드 트래킹 카랑가하케 협곡, 와이히 비치 , 와이히 로켓 공원 놀이터

캐리어우먼 2022. 11. 24. 00:12

뉴질랜드 북섬 여행 6일 차, 오늘이 다시 오클랜드 집으로 돌아가요. 오늘은 날씨가 꽤 쌀쌀하네요. 숙소에서 체크아웃하고 와이히 비치를 잠시 감상하고 출발해서 와이히 로켓 공원 놀이터에서 놀다가, Hauraki Rail Trail 폭포가 유명하다고 해서 구경하고, 카랑가하케 협곡 Karangahake gorge에서 30분 정도만 트래킹을 했어요.

와이히 비치 Waihi Beach

Waihi Beach
와이히 비치

와이히 비치는 뉴질랜드 북섬의 베이 오브 플렌티 끝쪽에 있는 마을인데, 해변의 백사장의 길이가 9km에요. 예쁜 해안가 마을이고, 예쁜 바다인데 저희 가족은 이번에 날씨가 추워서 바다에 못 들어가서 와이히 비치의 매력을 제대로 못 느끼고 가는 것 같아 아쉽네요. 뉴질랜드 사람들이 여름에 휴양지로 많이 오고, 서핑으로도 유명해요. 뉴질랜드의 바다는 서핑하기 좋은 곳들이 많고 바다가 다 예뻐요. 아쉬운 대로 커피차에서 커피 한잔을 사서 와이히 비치를 산책하다가 점프샷을 찍고 출발했어요.

와이히 로켓 공원 놀이터

Waihi Rocket Park
와이히 로켓 공원 놀이터 짚라인

운전하다가 놀이터가 예뻐 보여서 잠시 놀다 가기로 했어요. 공원 이름이 와이히 로켓 공원인데,  놀이터 미끄럼틀이 로켓 모양으로 되어있더라고요. 뉴질랜드 놀이터는 똑같은 놀이터가 없는 거 같아요. 놀이터 있는 공원에서 빠질 수 없는 짚라인도 있었어요.

와이히 로켓 공원 놀이터

우리나라 놀이터도 뉴질랜드처럼 다 특색 있게 디자인되었으면 좋겠어요. 그러면 아이들이 놀이터에서만 놀아도 즐거울 거 같아요. 공원 안에 있는 놀이터라서 놀이기구마다 공간이 넓어서 더욱 좋았답니다.

카랑가하케 협곡 Karangahake gorge

카랑가하케 협곡

카랑가하케 협곡에는 5종류의 트레킹 코스가 있어서 마음에 드는 코스로 선책 해서 가면 돼요.

• 레일 터널 루프 - 왕복 1.5시간, 2.5km
  • 와이키노로 향하는 히스토릭 워크웨이 - 왕복 4시간, 7km
  • Windows Walk 루프 - 왕복 1시간, 2.5km
  • 와이타헤타 트램웨이 - 왕복 8시간, 19km
  • 카랑가하케 산 - 왕복 4시간, 4.3km

카랑가하케 협곡

협곡에는 경치가 좋고 흥미로운 산책로와 하이킹 코스가 많이 있으며 히스토릭 워크웨이(Historic Walkway)는 주요 계곡 전체를 쉽게 탐험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산책로는 강을 따라 이어지며 다리와 1.1km 길이의 철도 터널(횃불 사용 권장)을 포함한 역사적인 철도 및 금광 유적을 특징으로 합니다. 이 트레일은 와이키노 끝에서 열리고 거대한 빅토리아 포대 유적을 지나 카페와 기차를 탈 수 있는 와이키노 역에 도달합니다. Karangahake 주차장에서 짧은 루프를 할 수도 있습니다.
Windows Walkway 는 이 분야에서 가장 극적인 것으로 평가됩니다. 트랙에는 Waitewheta 강으로 내려가는 인상적인 전망을 제공하는 오래된 금광 터널의 벽을 통해 폭파된 "창문"이 있습니다. 이 루프 트랙은 현재 수리를 위해 폐쇄되었으며 Dickeys Flat 루프의 일부인 Crown Track도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Dubbo 96 트랙의 Dickeys Flat까지 걸어 들어갈 수 있지만 같은 방법으로 돌아와야 합니다.
Karangahake Gorge 는 Thames, Paeroa, Waihi 또는 Te Aroha에서 접근할 수 있는 Hauraki Rail Trail 의   주요 하이라이트입니다  . 이 트레일은 다양한 짧은 라이딩 옵션을 제공하며 전체 트레일을 탐험하고자 하는 경우 카이아우아에서 마타마타까지 3~5일에 걸쳐 완료할 수 있습니다.

카랑가하케 협곡

처음에 여행 계획할 때에는 카랑가하케 협곡에 방문할지 모르고 운동화는 안 챙기고, 바다에서만 논다고 생각해서 쪼리를 신고 와서 트래킹을 오래 하진 못하고, 입구에서 조금만 구경하고 와서 30분 정도만 트래킹을 했어요. 찾아보니 유명한 곳이었는데, 신발도 불편하고 날씨도 흐려서 다시 오클랜드로  돌아갔어요.

정상에 올라가면 와이히 비치도 보이고, 아이들과 한두 시간 코스로 다녀올 수 있다고 하니 오클랜드에서 당일로  트래킹 하러 오면 좋을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