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3년살기/뉴질랜드 여행

와이히 비치 리조트 Tasman Holiday Parks - Waihi Beach

캐리어우먼 2022. 11. 21. 16:18

 

오늘은 핫 워터 비치 TOP 10 홀리데이 공원 체크아웃하고, 와이히 비치 TOP 10 홀리데이 리조트로 이동하는 날이에요. 저희는 핫 워터 비치에서 이동했기 때문에 100km 거리였고 시간은 1시간 40분 정도 소요되었어요.

어제까지는 한여름 처럼 날씨가 좋더니, 아침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했어요. 출발하고 나서 비가 앞이 안 보일 정도로 쏟아지더라고요. 핫 워터 비치 가는 길이 구불구불한 길이 있는데, 하필 거기를 지나갈 때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정말 긴장하고 운전했어요. 속도를 줄이고 천천히 운전했는데, 이날 이후로 뉴질랜드에서 어딜 가든 운전이 어렵다고 느낀 적이 없고, 아주 쉬었어요. 뉴질랜드 남북섬 어디를 가든, 비 오는 날 핫 워터 비치를 가는 길을 한번 운전했더니 운전이 아주 쉬웠어요.

 

 

 

 

 

 

와이히 비치 Waihi Beach 옆 브라이턴 보호지역

Waihi Beach
와이히 비치

 

 

와이히 비치에 도착할 때쯤 다행히 비가 그치고 맑은 하늘이 나타났어요. 점심은 맥도널드에서 간단히 먹고, 숙소 체크인 시간이 아직 안되어서 바다를 구경했는데, 바람이 꽤 차갑더라고요.여행 오기  전에 와이히 비치를 검색해보니 타우랑가 파파모아 비치랑 가까워서 그런지 여기에서도 꽃게가 잘 잡힌다고 해서 게망과 낚싯대를 가지고 왔는데, 오늘은 추워서 내일 게 낚시를 해보기로 했어요.

 

 

Brighton Reserve
브라이턴 보호지역-놀이터

 

 

와이히 비치 옆 브라이턴 보호지역 높이터에서 놀면서 체크인 시간을 기다렸어요. 바다 옆에 있어서 풍경 또한 좋았어요. 방학인데도 이곳은 사람이 별로 없고 한적하더라고요.

 

 

Brighton Reserve
브라이턴 보호지역-놀이터

 

 

브라이턴 보호지역은 캠퍼밴이 많이 주차되어 있었어요. 찾아보니 자유 캡핑 장소인 거 같아요. BBQ를 할 수 있는 곳도 2군데 있었고, 해변에서 놀다가 샤워를 할 간이 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고 화장실도 깨끗했어요. 여름에 해변에서 놀기 좋을 거 같아요.

 

 

와이히 비치 리조트 Tasman Holiday Parks - Waihi Beach

Tasman Holiday Parks - Waihi Beach
와이히 비치 톱 10 홀리데이 리조트 객실에서 바라본 전망

 

 

와이히 비치 톱 10 홀리데이 리조트 체크인 후 객실에서 바라본 전망이 너무 좋았어요. 객실 겉모습은 좀 오래돼 보여서 걱정했는데, 안에는 깔끔하고 괜찮았어요. 저희는 바다 전망 모텔 타입으로 예약했고, 주방과 화장실이 숙소 안에 있었어요. 제가 예약했을 때는 홀리데이 탑 텐 그룹 안에 있었는데, 지금 구글 지도에서 검색해보니 독립적으로 나와서 이름이 Tasman Holiday Parks - Waihi Beach로도 검색되고 와이히 비치 톱 10 홀리데이 리조트 두 개로 검색되네요. 타우포 홀리데이 리조트처럼 TOP 10 계열에서 나온 거 같아요. 

 

 

Tasman Holiday Parks - Waihi Beach수영장
와이히 비치 톱 10 홀리데이 리조트 수영장

 

 

와이히 비치 톱 10 홀리데이 리조트를 예약한 이유는 바로 25M 수영장이었어요. 4계절 내내 따뜻한 온수 물이라고 해서 예약했어요. 미끄럼틀도 있어서 아이들이 놀기에 좋았어요. 

 

 

Tasman Holiday Parks
Tasman Holiday Parks 리조트안

 

 

수영하고, 숙소에서 저녁 먹고 리조트를 산책하는데, 리조트 안에 냇가 같은 곳에 장어가 모여있었어요. 뉴질랜드에서 보는 장어는 뱀 처럼 커요. 리조트안에 공용 주방, 세탁실, 수영장, 스파, BBQ, 놀이터, GYM, 샤워실, 게임룸 등이 있었어요. 저희 아이들은 어딜 가나 수영장만 있으면 돼요. 여기서는 수영장만 이용하다가 갈 예정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