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3년살기/뉴질랜드 여행

와이망구 볼카닉 밸리 하이킹, 폴리네시안 스파, 로토루아 한식당 추천

캐리어우먼 2022. 11. 19. 15:29

오늘은 타우랑가에서 로토루아로 이동하는 날이에요. 타우랑가에서 바로 오클랜드로 가기에 아쉬워서 로토루아에서 1박을 예약해놨어요. 오늘은 겨울 뉴질랜드 날씨답게 날씨가 흐리고 부슬비가 잠깐씩 내리기도 했어요. 내일까지 비가 내리더라고요. 내일 날이 좋으면 루지를 타려고 했는데, 비가 와서 Motion Entertainment Centrer에서 아이들 좋아하는 게임과, 미니골프, 레이저 태그를 하고 오클랜드로 돌아가기로 했어요.

오늘은 와이망구 볼카닉 밸리에 갔다가, 저녁에 폴리네시안 스파에 가기로 했어요. 이번 여행의 테마는 겨울 온천 여행이니까요.

와이망구 볼카닉 밸리

Waimangu Volcanic Valley-map
와이망구 볼카닉 밸리 지도

와이망구 볼카닉 밸리는 하이킹 코스가 있고, 크루즈 코스가 있어요.

• 하이킹 코스- 입장권
    성인(16세 이상)-$44, 어린이(6-15세)-$15, 가족(성인 2명 및 어린이 3명)-$100, 6세 미만-무료
    하이킹 옵션
    하이라이트 걷기-1.5km-1 시간

모든 온천-3.2km-1시간 30분
    호수까지 전체 산책-4.0km-1시간 45분
    등산-4.5km-2시간 이상
    *3개의 정류장이 있고, 정류장 간 무료 셔틀이 있어요.
  • 로토마하나 호수 보트 크루즈-입장권
    성인(16세 이상)-$47, 어린이(6-15세)-$15, 가족(성인 2명 및 어린이 3명)-$115, 6세 미만-무료
    *보트 출발시간은 오전 11시 25분, 오후 1시 10분, 오후 2시, 오후 2시 50분 하루에 4번인데, 1시간 전쯤 미리 가서 체크인하시는 게 좋아요.

Waimangu Volcanic Valley
와이망구 볼카닉 밸리

와이망구는 기록된 역사(지난 5000년) 내에서 생성된 세계 유일의 지열 시스템입니다. 1886년 6월 10일 오전 5시 30분에 와이망구와 로토마하나에서 타라웨라 화산 폭발이 끝났을 때 풍경이 크게 바뀌었고 모든 생명체가 멸종되었습니다. 이것이 새로운 생태계의 시작이었습니다. 정확한 시간과 사건에 대한 생성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탄생 이후 새로운 Waimangu 생태계의 재정립을 정확하게 측정하고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1886년 분화 이전의 관광 명소로서의 중요성 때문에 1886년 분화의 원인과 영향을 파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많은 양의 역사적 데이터가 존재합니다. 과학적으로 이것은 매우 중요한 기회입니다. 이러한 중요성 때문에 와이망구와 로토마하나는 1886년 6월 10일 오전 5시 30분에 시작된 이래로 인간에 의한 개발이나 변화로부터 보호되었습니다. 보호의 결과 와이망구 생태계 구축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졌다. 오늘날 와이망구는 뉴질랜드에서 인간의 활동에 의해 변경되지 않은 유일한 지열 시스템입니다.

저희는 워킹투어로 3분의 1만 둘러보았어요. 규모도 컸고 아이들이 힘들어했어요. 지난번에 테푸이아 갔을때가 둘러보기도 좋고 더  좋았던거 같아요. 로토루아 여행하시는 분들 한군데만 가시면 테푸이아를 추천해 드려요. 테푸이아 지난번 포스팅 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뉴질랜드 북섬여행 3일차- 타우포호수, 블루스프링스Blue Spring Putaruru, Te Puia 테 푸이아

뉴질랜드 북섬여행 3일째 날이예요. 첫날 타우랑가, 둘째날 타우포로 넘어와서 관광했고, 오늘은 블루 스프링스 갔다가 로토루아로 이동하기로 했어요. 힐튼호텔에서 조식을 먹고, 체크아웃후

starsmum.tistory.com

로토루아 한식당-Seoul Restaurant

와이망구 볼카닉 밸리 산책 후 호텔에서 짐을 풀고저녁을먹으로 로토루아 한식당에 갔어요. 저희는 BBQ 무한리필을 먹었는데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가 나왔고 아이들은 신나서 잘 구워 먹었어요. 사장님이 친절하시고 이야기도 많이 해주셔서 아이들이 로토루아 오면 이 식당만 오자고 하더라고요.  한식이 먹고 싶은 분들은 Seoul Restaurant 방문해보세요.

폴리네시안 스파 Polynesian Spa

Polynesian Spa
폴리네시안 스파

폴리네시안 스파는 뉴질랜드 고유의 상징적인 지열 목욕 체험으로, 산성 및 알칼리성 천연 광천을 독점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최고의 휴식과 이완을 위한 독특한 데이 스파 테라피를 제공합니다.

폴리네시안 스파는 많은 종류 온천이 있어요. 프리이빗 한 곳도 많이 있는데, 저희는 가장 기본적인 ROTORUA SWIMMING POOL FOR FAMILIES로 입장했어요. 아이들이 있으면 이곳이 미끄럼틀이 있어서 좋아요.

이곳의 이용금액은 성인(15세 이상) 월요일~목요일 : $22.95, 성인(15세 이상) 금-일요일 : $24.95, 어린이(5-14세) 월요일-목요일 : $9.95, 어린이(5-14세) 금-일요일 : $10.95, 패밀리 패스 월요일-목요일 : $54.95, 패밀리 패스 금-일요일 : $59.95, 패밀리 스플래쉬 & 젤라또 : $69.95이에요.

아이들이 수영하며 놀 수 있는 적당한 온도의 수영장과  2개의 Rachel Spring 알칼리성 미네랄 온천이 있어서 가족들이 함께 즐기기에 좋아요. 저희 아이는 작은 미끄럼틀 하나만 있었지만 신나게 잘 놀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