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준비 과정&정보

뉴질랜드 여행: 야생 동물이 군림하는 더니든 해안

캐리어우먼 2022. 10. 23. 22:00

방문객들은 세계에서 가장 작은 종의 펭귄을 가까이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

Blue Penguins Pukekura Wildlife Tours의 Lyndon Perriman이 오타고에서 가장 중요한 곶 중 하나와 그 귀여운 주민들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블루 펭귄 푸케쿠라는 오타고 반도 끝의 푸케쿠라/타이아로아 헤드, 특히 타키하루루/파일럿스 비치라고 불리는 이 곶의 작은 해변에서 투어를 운영합니다. 더니든은 야생동물로 유명하지만 왕관의 보석은 펭귄, 알바트로스, 물개, 바다사자의 서식지인 푸케쿠라입니다.

바람이 부는 야생 곶으로 보호 구역에는 10,000마리 이상의 바닷새가 있습니다. 주요 명소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펭귄이지만 방문객들은 투어에서 다양한 다른 종을 보고 들을 수 있습니다. 추가 보너스는 펭귄이 황혼에 바다에서 육지로 돌아올 때 투어가 진행되기 때문에 종종 밤하늘의 멋진 전망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타키하루루의 해질녘은 현지 펭귄을 관찰하기에 완벽한 시간입니다.  사진 / 조디 깁슨

여기에서는 펭귄 관찰이 보장됩니다. 그 수는 연중 다양하며 봄과 여름에는 종종 200마리 이상의 새가 있습니다. 해변에 도착하는 시간은 해질녘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저녁에 훨씬 일찍 어두워지는 겨울에 비해 새들이 밤 10시경에 도착하는 여름에는 늦은 밤이 됩니다.

따뜻한 달에는 더 많은 새가 있지만 3월과 4월은 새들이 매년 탈피를 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방문하기 좋은 시기이기도 합니다. 펭귄은 탈피에서 살아남기 위해 추가 체중을 입어야 하며, 정상 체중의 두 배에 달하는 펭귄이 걸어가는 모습을 보는 것은 재미있습니다.

새들은 해변을 따라 밤마다 산책을 합니다.  사진 / 조디 깁슨

보호 구역은 뉴질랜드에 처음 도착한 사람들과 연결되어 현지 마오리인들에게 매우 중요한 땅입니다. 우리의 목적은 땅을 돌보고 야생 동물을 돌보는 것입니다. 보호 구역을 통과하는 전망대와 산책로는 낮에는 손님에게 자유롭게 개방되지만 야생 동물을 보호하기 위해 밤에는 폐쇄되며 펭귄을 보기 위한 가이드 투어는 보호 구역 내 모든 재생 작업에 자금을 지원합니다.

투어 가이드 Lyndon Perriman이 방문객들에게 보호 구역 주변을 안내합니다.  사진 / 조디 깁슨

수천 그루의 식물과 이 지역을 보호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이 보호구역이 오타고 반도에서 가장 많은 작은 펭귄 개체군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물개, 바다사자 및 기타 바닷새의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bluepenguins.co.nz 를 참조하세요.